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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가 하는 말을 관찰하여 기록한 후 일어문, 이어문, 다어문 등으로 분류해서 제시하시오.

영유아가 하는 말을 관찰하여 기록한 후 일어문, 이어문, 다어문 등으로 분류해서 제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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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영유아가 하는 말을 관찰하여 기록한 후 일어문, 이어문, 다어문 등으로 분류해서 제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언어 발달단계
2. 관찰일자
3. 관찰장소
4. 관찰유아의 연령, 개월수, 가족사항, 이름, 성별

5. 일어문, 이어문, 다어문 등으로 분류해서 제출
1) 일어문
2) 이어문
3) 다어문

6. 나의 견해

Ⅲ. 결론
본문
성인들과 유아간의 집중하는 태도로 상호작용하여 보다 많은 대화가 오갈 수 있도록 언어발달의 촉진자 역할을 수행해야 할 것이다.
결론적으로 볼 때 유아에게 있어 성인들의 역할은 언어의 제공자로서의 역할, 상호작용자로서의 역할, 관찰자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여 아이들의 언어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할 것이다.

Ⅲ. 결론
유아 시기는 언어발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시기이다. 특히 유아시기의 언어사용은 유아의 상징적 사고의 범위를 확대시키므로 특히 중요하다. 따라서 이러한 시기의 적절한 교육을 통한 언어발달은 유아의 사고를 신장시키는 한편 다양한 사회성을 향상시키고 고등 정신능력을 향상 시켜준다는데 매우 중요하다
참고문헌
이연섭․강문희(1990). 유아 언어교육. 창지사. 이영자(1995). 유아언어교육. 양서원. 이인섭(1986). 아동의 언어발달. 계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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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복지사

등록일2017-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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