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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교육 A형] 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보건교육 A형] 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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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보건교육 A형] 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Ⅰ. 서론

Ⅱ. 본론
1. 1단계-사회적 진단단계
2. 2단계 – 역학적 진단단계
3. 단계 – 행위 및 환경적 진단단계
4. 4단계 – 교육 및 생태적 진단단계
5. 5단계 – 행정 및 정책적 진단단계
6. 6단계
7. 7단계 – 과정평가단계
8. 8단계 – 영향평가단계
9. 9단계 – 결과평가단계

Ⅲ. 결론
본문
안전사고로 인한 자기관리능력의 변화, 고통, 의료비용 증가 그리고 삶의 질 저하는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노인들은 어린이와는 달리 상황을 판단하고 대처할 수 있는 인지적 능력이 있기 때문에 적절한 교육을 통하여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대상이다.
노인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은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어 가장 필수이며 평균수명이 연장되면서 노인인구는 급속도로 증가하고 경제가 성장하고 다양한 의료기술이 개발되고 있다. 따라서 노인들의 삶의 질에 대한 논의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또한 사고의 실태를 파악하고 이에 준하여 사고예방에 대한 시사점을 결과로부터 추출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Ⅱ. 본론
안전사고란 고장, 지장, 부주의, 무지 등으로 인한 사고로 위험성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부여한 지식의 망각 또는 일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일어나는 사고를 뜻한다. 원하지 않은 일이 발생했을 때를 말하는 것으로
참고문헌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3 이경희, 권수자 외 3명 저 『보건교육』 수문사 2014 최연희, 김봉임 외 3명저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2012 이갑순 외 3명저 『보건교육』 현문사 2006 박명화 외 6명『노인간호학』정담미디어 2004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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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복지사

등록일2018-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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